제가 제일 좋아하는 메뉴중에 하나가 바로 오리고기인데요, 언제 먹어도 참 맛있는 게다가 몸에도 이로운 음식이라 꾸준히 매니아층이 늘고 있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저는 어제도 그래서 잔득 먹었는데 먹다가 생각이 난 김에 오리고기 효능과 효과, 그리고 부작용까지 한번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 알고 먹으면 더 좋겠죠?^^
날개 달린 소 라고?
맛도 좋고 식감도 좋고 심지어 영양까지 우수한 오리고기는 날개가 달린 소라고 불리울정도로 인기가 많은 육류이기도 한데요, 아주 오래 전인 신라시대때나 고려시대에서도 임금님에게 올라가는 메뉴였다는 기록도 남아있는 고급진 육류의 전통이 있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이유는 불포화지방산이 가득하고 필수아미노산과 무기질,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자라나는 아이들의 성장 발달에는 물론이고 요즘 힘이 없어서 축축 쳐진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으로 유명하기도 해요.
오리고기 효능, 효과 알아보자!
첫번째, 신체능력 강화와 피로해소
불포화지방산이 가득한 오리고기는 아주 오래전부터 기력을 보충해주는 보양식으로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필수 아미노산과 레신틴이라는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아미노산은 근력향상 그리고 신체의 능력을 더욱 활기있기 강화해주는데 도움을 주며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둘째,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살을 빼고싶어 하시는 분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인데요, 맛있는 오리고기를 먹고 살찌는 것도 방지해준다고 하니 이보다 더 좋은 육식이 어디있을까요 ?
칼로리가 100g당 약 130kcal라서 다른 육류들에 비해 열량이 낮을뿐더러 단백질까지 풍부해서 살좀 빼야지~할때 걱정없이 즐길 수 있는 육류중 하나입니다.
오리고기의 특징이 기름이 많다는 것인데요, 기름이 많아서 살찌는것 아니야?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오리에서 나오는 기름은 체내에 쌓이지 않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을 조절해주고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셋째,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
각종 공해와 중금속의 오염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안전하게 보호해줄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해요. 오리고기를 먹으면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주거나 중화를 시켜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넷째, 단백질을 공급해준다
오리고기는 우리 몸에 건강한 단백질들을 공급해주는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단백질로 이루어진 손톱이나, 머리카락, 근육, 피부, 혈액, 뼈에 좋은 영향을 주고 신체 조직의 유지와 성장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자, 지금까지 오리고기 효능과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다면 부작용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
오리고기 부작용 어떤것이 있을까?
오리고기는 좋은 점도 많이 있지만 부작용도 있을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오리고기가 차가운 성질이 강하기 때문에 많이 먹었을 경우에는 몸을 차갑게 만들 수 있어서 평소에 손발이 찬 수족냉증을 겪고 있으신 분들은 먹는 양을 줄이던지 자제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리고기는 어떤 음식과 먹으면 좋을까?
그렇다면, 이왕 먹는 오리 어떻게 하면 더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을지 알아보았어요. 많은 음식들 중에서 궁합이 제일 잘 맞는 것은 부추라고 할 수 있겠는는데요 부추는 오리에서 나는 특유의 잡내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고,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는 음식이기 때문에 찬성질인 오리와 따뜻한 성질인 부추와 함께 먹으면 서로 상호보완이 되어 좋습니다.
Tip. 오리고기는 어떤 것을 구입해야할까?
오리고기 좋은 재료 고르는 방법으로는 우선 색이 선분홍색에 가깝고 지방이 하얀색인 것을 골라야합니다. 그리고 육질의 결도 곱고 탄력이 있는 오리가 맛이 좋다고해요.
이왕 먹는 맛있는 오리!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알아보고 먹기로 해요^^
'정보나눔 > 건강정보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리법이 다양한 감자 효능/부작용 알아보기 (0) | 2019.09.23 |
---|